법무법인예율 로고 이미지 이혼의 모든것 법무법인예율 타이틀 이미지
질문하기

양육권과 양육비가 협의가 안됩니다. 조정이혼과 재판이혼 중 어떤것이 유리할까요?

양육권과 양육비가 협의가 안됩니다. 조정이혼과 재판이혼 중 어떤것이 유리할까요?

당사자 간 자녀의 양육권을 다투는 경우 서로 한 치의 양보도 없이 첨예하게 다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조정이혼을 진행하는 경우 당사자 간에는 결코 합의점을 찾기 어렵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도 법원이 선정한 전문 조정위원들이 개입하여 각자의 상황,
소득수준, 재산상태, 양육에 관한 계획, 평소 주 양육자가 누구였는지 등
제반 사정을 살펴 양 당사자가 원만히 합의할 수 있도록 논의할 기회가 마련됩니다.
혹시 조정이 성립되지 않더라도 양 당사자는 재판상 이혼을 절차를 통하여 법원의 판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판상 이혼의 경우 양 당사자가 자녀의 양육권을 다툴 경우 가사조사를 통하여 각자의 상황,
소득수준, 재산상태, 양육에 관한 계획, 평소 양육에 참여하는 태도, 양육환경 등을 대면조사
및 가정 방문 등을 통하여 면밀히 살핀 후 양 당사자들의 주장 및 증거들을
취합하여 법원이 판단을 내리게 됩니다. (가사조사는 조정절차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양 당사자 간 합의의 의사가 조금도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조정이혼을
통하여 먼저 합의 가능성을 타진해 보고, 결렬 될 경우 재판상 이혼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통상적인 모습입니다.






전문 변호사와 함께 진행해 보세요.

조정이혼과 재판이혼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이 모든 과정을 법무법인 예율에서는 ONE-STOP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상담 문의 주세요. 이혼 분야 전문직원이 친절하게 대응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02-2038-2438

법무법인예율 로고 이미지
법무법인(유)예율 | 264-81-06005 | 대표 김웅 김상겸
서초본사 : 서초대로 326, 홀리스타 8층 (교대역 1번 )
동작지사 : 동작대로1길 10-14, 3층 (사당역 9번 )